2024-04-23 22:50 (화)
곡성꿈놀자학교, 오는 9일 청소년 창작극 미(美)로찾기 공연 개최
상태바
곡성꿈놀자학교, 오는 9일 청소년 창작극 미(美)로찾기 공연 개최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8.0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직접 기획하고, 공연하며 스스로를 찾아가는 연극 프로그램 기대
△청소년 연극 미(美)로찾기 공연발표회 개최[사진=곡성군]
청소년 연극 미(美)로찾기 공연발표회 개최 [사진=곡성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 꿈놀자학교가 오는 9일 오후 6시 레저문화센터에서 청소년 연극 미(美)로찾기 공연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곡성군은 ‘예술로 나를 탐색한다’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들이 예술을 통해 자기 자신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난 7월부터 ‘미로찾기’라는 청소년 연극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미로찾기에 참여한 지역 초중학생 40명은 영상, 작곡, 무대미술, 극작, 연기라는 5가지 분야로 나눠 연극 전문기관인 극단 마실과 함께 연극 수업을 진행했다. 그리고 이번 연극 공연을 통해 그간의 성과를 발표하고 프로그램의 피날레를 장식하게 됐다.

공연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선정한 ‘왕따’를 소재로 학생들의 솔직한 이야기와 생각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학생들은 “다같이 협동해서 연극을 만들어 가는 것이 즐거웠다. 서툴지만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오셨으면 좋겠다.”라면서 공연에 대한 기대감과 긴장감을 숨기지 않았다.

곡성꿈놀자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학교 밖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을 깊숙히 들여다보고 잠재된 재능과 끼를 발견함으로써 행복한 미래를 스스로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한다는 생각이다.

공연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청 미래혁신과 미래교육팀(061-360-825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