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폭염예방 주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상태바
안성시, 폭염예방 주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8.0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농협하나로마트 안성점에서 열린 제281차 안점점검의 날 행사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5일 농협하나로마트 안성점에서 열린 제281차 안점점검의 날 행사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안성시(시장 우석제)는 5일 농협하나로마트 안성점에서 제281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폭염예방을 주제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시 공무원,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등 30여명이 참여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폭염예방 건강실천 가이드, 풍수해보험 가입, 안성시시민안전공제, 불법주정차 금지구역 주민신고제, 화재취약가구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설치, 여름철 물놀이안전수칙 등 전단지와 홍보물을 배포하며 여름철 안전관련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뒤 시는 다중이용시설인 안성 농협하나로마트 시설안전점검 및 도선사업장을 방문하여 도선사업장의 안전시설 비치여부와 주변 시설의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건강실천가이드로 각종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휴가철을 맞아 물놀이 안전수칙 숙지 및 안전보호구를 준비하여 물놀이 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문화캠페인과 시민안전교육을 확대 추진하여 시민들 스스로 재난예방 및 안전점검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풍수해보험과 시민안전공제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불법주정차 금지구역 주민신고제 및 화재취약가구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설치 등 안전관련 시책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