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3 11:13 (금)
서구도서관, 2019 하반기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성료
상태바
서구도서관, 2019 하반기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성료
  • 유기현 기자
  • 승인 2019.08.05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마치고 참가학생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광역시 교육청제공)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마치고 참가학생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광역시 교육청]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서구도서관(관장 이창주)은 지난 2일,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9 하반기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 고양 및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서구도서관 주관으로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도서관 자원봉사교육 및 실습, 자료실 자료정리 방법, 도서관 이용법, 자료실 서가정리, 서가 청소 등 도서관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등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의미를 생각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봉사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다는 것을 알았다" 는 말과 함께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알게 되어 유익하였다"라며 "비록 이번에는 봉사시간 때문에 신청했지만 다음에는 다른 마음가짐으로 신청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도서관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담당자는 "도서관에서 자원봉사를 통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봉사활동에 참여하기를 바라며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