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학습살롱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 신규 인증 쾌거
상태바
오산시 학습살롱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 신규 인증 쾌거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8.0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청 전경.
오산시청 전경.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 학습살롱이 유네스코한국위원회로부터 2019년 신규 지속가능발전교육(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ESD) 공식프로젝트로 인증 받았다.

시에 따르면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프로젝트 인증제는 한국사회에서 실천되고 있는 다양한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우수한 사례들을 발굴하여 널리 알림으로써 구체적인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실천 방법을 국내에 보급하고 한국형 지속가능발전교육(ESD) 모델을 개발해 국제사회에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2011년부터 운영되어 왔다.

유네스코지속가능발전교육한국위원회는 "오산시 학습살롱 프로젝트가 오산시민들이 직접 생산자와 소비자가 될 수 있다"면서 "오산시 전체가 학습할 수 있는 학습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라는 측면에서 모범적인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사례이자 향후에도 발전 가능성이 큰 프로젝트라고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다른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비해 도시의 유휴 시설 등을 결합하면서 흩어진 사람/시설/정보를 연계하고자 하는 점, 배운 것을 실천하기 위한 기획이 처음부터 적극적으로 고려되는 점을 높이 평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으로 공식 인증 받은 오산시는 9월 중에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이 발급하는 인증서와 인증현판을 교부받을 예정이다.

학습살롱 프로젝트 홍보 시에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프로젝트 인증 마크를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