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10 (금)
광주은행, 2019 상반기 당기순이익 916억 달성
상태바
광주은행, 2019 상반기 당기순이익 916억 달성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9.08.0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모습 (사진제공=광주은행)
송종욱 광주은행장

[KNS뉴스통신=윤혜진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이 2019년도 상반기 당기순이익(공시기준) 916억원을 달성했다. 아울러 광주은행은 NIM 2.47%, 고정이하여신비율 0.53%, 연체비율 0.46%로 은행권 최고수준의 수익성과 자산건전성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고객중심 경영정책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금융니즈에 맞춘 상품(여행스케치적금, 하면돼지적금, 머니파킹통장, 청년 맞춤형 전월세 특판대출, 동반성장 특별자금대출 등) 출시와 함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직원 아이디어 공모전, 영업점 신설 및 재배치 등 장기적 경쟁력확보를 위한 내부 혁신활동을 끊임없이 추진한 결과로 보인다.

또한 광주은행은 광주형일자리 출자 지원, 광주FC 및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후원,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광주상생카드 활성화 동참, 무더위쉼터 운영 등 다방면에서 지역민과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지역민과 지역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은 광주은행의 가장 기본적인 책무인 만큼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하반기 광주·전남 지역영업 강화를 위한 점포신설과 포용금융센터 신설 등 서민금융을 비롯한 포용금융에도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 말하며,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광주은행이 할 일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manito262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