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영암군, 자매도시 영등포구 어린이 문화체험단 초청
상태바
영암군, 자매도시 영등포구 어린이 문화체험단 초청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8.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氣)의 고장 영암에서 신나는 여름방학 보내
△지난 7월 31일 서울 영등포구 어린이 문화체험단 영암군 방문[사진=영암군]
지난 7월 31일 서울 영등포구 어린이 문화체험단 영암군 방문 [사진=영암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영암군은 자매결연 도시인 서울 영등포구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문화체험단을 구성하여 상호 방문교류 행사를 실시했다.

영등포구 어린이 문화체험단 15명은 지난 7월 31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영암군을 방문하여 영암군 어린이 문화체험단 15명과 함께 목재문화와 도기빚기 체험, 왕인박사유적지, 기(氣)찬랜드, F1경주장 견학 등을 통해 영암의 다양한 문화관광 시설을 경험해보는 것은 물론 상호 어린이간의 소중한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 영등포구 어린이 문화체험단 영암순 방문[사진=영암군]
서울 영등포구 어린이 문화체험단 영암군 방문 [사진=영암군]

특히, 올해는 도시에서 접하기 어려운 체험위주의 문화관광행사를 실시하여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청정 자연수를 활용한 기찬랜드 풀장에서의 물놀이는 여름 더위를 잊게 만들었다.

이후 영암군 어린이 문화체험단은 8월 7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영등포구를 방문하여 현지 문화관광지를 탐방할 예정이다.

영암군은 영등포구와 1995년 10월 17일 자매결연을 맺고 민간교류의 일환으로 매년 어린이 문화체험단 상호교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왕인문화축제, 여의도 봄꽃축제, 군민의날, 구민의날 등 각종 행사에 상호 방문하는 등 도시와 농촌의 지속적인 우호증진과 상호 긴밀한 상생협력을 폭 넓게 이어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우리군과 영등포구의 어린이들이 도·농간 문화를 비교·체험할 수 있는 뜻 깊고 보람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어린이 문화체험 뿐만 아니라 상호 문화관광·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확대하여 시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