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진도군,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확대시행
상태바
진도군,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확대시행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8.0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확인제 건강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
△K-water 진도수도관리단은 주민이 수돗물의 수질을 가정에서 직접 확인하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확대 운영한다.[사진=진도군]
△K-water 진도수도관리단이 주민이 수돗물의 수질을 가정에서 직접 확인하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확대 운영한다.[사진=진도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K-water 진도수도관리단(단장 박소중)이 지난 7월부터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확대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수돗물의 막연한 불신을 해소하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수돗물을 사용하는 주민이 직접 수돗물의 수질을 가정에서 무료로 확인하는 제도이다.

지난 2014년에 시행된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워터코디 2명(1팀)이 지난해까지 5,725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무료수질검사를 실시‧완료했다.

올해에는 워터코디 4명, 2팀으로 확대 운영해 2,800가구를 대상으로 무료수질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수질검사는 워터코디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수돗물의 수질 ph, 탁도, 잔류염소, 철, 구리, 아연 등 6가지 항목을 검사하고 현장에서 그 결과를 직접 알려준다.

또 매주 8개 항목, 매월 59개 항목에 대해 수원지에서부터 수도꼭지까지 전문인력이 수질을 관리하고 있다.

진도수도관리단 장미진 차장은 “지역 주민들이 수돗물을 믿고 안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진도군과 함께 지방상수도 운영효율화 사업을 추진해 건강하고 행복한 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질검사를 희망하는 가정은 물사랑 홈페이지 또는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061-540-5294)으로 전화신청을 하면 된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