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11 (화)
곡성군, 청사 신축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곡성군, 청사 신축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7.3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이 지난 29일 ‘곡성군 청사 신축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곡성군]
△곡성군이 지난 29일 ‘곡성군 청사 신축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곡성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난 29일 곡성군청 소통마루에서 ‘곡성군 청사 신축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유근기 군수와 관련 부서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추진 방향, 세부 추진일정 등에 대해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1977년에 준공된 곡성군 청사는 노후화로 인한 안전 문제와 공간 협소에 따른 수많은 별관 운영으로 업무 효율성 저하, 군청을 찾는 군민들의 불편 등 여러 문제가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따라 청사 신축의 필요성을 객관적으로 검토하고, 기본적인 신축 방향에 대해 모색해보고자 용역을 실시하게 됐다.

군은 9월부터 주민설명회 및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11월 신축 후보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후보지 선정 이후에는 투자심사 등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기본 및 실시설계 등의 단계를 거쳐 신축 공사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청사 신축을 위해 어려운 첫발을 내디딘 만큼 모든 측면에서 심도 있게 검토하고 군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내실 있는 청사 신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