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목포시 드림스타트 트윈스타 3층이전 개소
상태바
목포시 드림스타트 트윈스타 3층이전 개소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7.3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목원동 트윈스타 3층으로 이전
드림스타트 이전개소식[사진=목포시]
△아이들의 꿈과 자람터,드림스타트 이전개소식[사진=목포시]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목포시 드림스타트가 목원동 트윈스타 3층으로 사무실을 이전하고 지난 30일 개소식을 가졌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목포시는 2009년 6월 상동행정복지센터 2층에 드림스타트를 개소하여 상동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이후 점차적으로 서비스지역을 확대해오다 2013년에는 목포시 전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아동들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실시해오고 있다.

드림스타트 사업 개시 10년이 지난 상황에서 목포시는 더 많은 아이들에게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고 편리한 이용을 위해 트윈스타 3층으로 이전을 결정했다.

트윈스타에 새로 문을 연 드림스타트는 면적 306㎡로 상담실, 북카페, 3개 프로그램실, 사무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 운영 시 아동 과 부모들이 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소식 축하를 위해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항상 애써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드림스타트 이전 개소를 축하하며, 드림스타트도 우리 아이들도 좋은 공간에서 더욱 더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2016년, 2018년 두 차례에 걸쳐 사업평가 우수기관 선정 및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다 할 계획이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