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0 11:26 (금)
강남구립못골도서관, ‘내 손으로 만드는 소프트웨어’개최
상태바
강남구립못골도서관, ‘내 손으로 만드는 소프트웨어’개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9.07.3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8월 4회에 걸쳐 초등 4-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내 손으로 만드는 소프트웨어>를 진행한다.

<내 손으로 만드는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어린이들이 컴퓨터 프로그래밍이나 코딩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전문 코딩 강사의 지도를 통해 체계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기르고 과학 인재의 잠재력을 발견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김건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 청소년 과학교육 위원회 연구위원은 연세대학교에서 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30여 년 동안 소프트웨어 개발과 과학교육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써 왔다.

김건 연구위원은 “이번 프로그램의 내용은 실습 위주의 재미있는 활동들로 특별히 구성했다”며, “어린이들의 흥미를 느끼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오는 8월 5일부터 8월 16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강의실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mglib.gangnam.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