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
상태바
영덕군,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7.2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덕군
사진=영덕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덕군은 지난 24~25일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열린 2019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일자리 및 경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올해 10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인간다운 삶, 공존의 시대’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전국 147개 기초지자체가 참여하고 343개 사례를 응모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

경진대회는 일자리 및 경제, 도시재생, 에너지분권, 초고령화 대응, 지역문화 활성화, 시민참여・마을자치, 소식지・방송 등 7개 공모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1차 서면심사와 2차 현장발표를 거쳐 시군구별로 최우수 1팀, 우수 2팀을 최종 선정했다.

영덕군은 일자리 및 경제 분야에서 ‘지역 맞춤형 일자리사업 추진, 사회서비스 전문가 양성 사업’을 응모해 최종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선 현장 발표에서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 추진 사회서비스 전문가 양성사업’을 주제로 영덕형 일자리 창출, 고령화 지역 노인돌봄 인력확대, 요양보호사・복지전문가 교육과정을 통한 중장년층 사회서비스 전문가 양성 등 지역의 여건과 장점을 고려한 일자리 창출 사례를 발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영덕군의 정책이 군민과 함께 하는 올바른 방향으로 향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좋은 사례로 앞으로도 군민과 약속한 모든 공약사업들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600여 공직자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공약사업 실천의지를 밝혔다.

영덕군은 지난 민선6기 전국 지자체 공약이행 평가에서 2년(2017년・2018년)연속 최우수 등급(SA)에 선정됐고, 민선7기 전국 지자체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는 최우수(SA)등급에 선정돼 공약이행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