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고흥군, 재가암 환자 팔영산 '편백치유의 숲'에서 힐링
상태바
고흥군, 재가암 환자 팔영산 '편백치유의 숲'에서 힐링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7.2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톤치드 풍부한 편백치유의 숲에서 스트레스 해소
△지난 26일 재가암환자 및 가족 등 20여명이 고흥 팔영산 편백치유의 숲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사진=고흥군]
지난 26일 재가암환자 및 가족 등 20여명이 고흥 팔영산 편백치유의 숲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고흥군]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6일 고흥 팔영산 편백치유의 숲에서 재가암환자 및 가족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암 투병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대상자들과 가족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위해, 피톤치드가 풍부한 편백나무 숲에서 바람샤워를 하며 걷고, 편백나무와의 교감, 자연과 하나 되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되었다.

참여자들은 “편백나무를 가슴에 품고 나무와 교감하는 시간을 가지니 답답했던 가슴이 확 트이는 것 같고, 호흡기로 들어오는 맑은 공기로 평소 암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이 되는 느낌을 온 몸으로 받았다”면서 “이런 체험을 자주 갖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힐링 프로그램이 재가 암 환자 및 가족의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조금이나마 줄어들고, 육체적·정신적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재가암 환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