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내년도 예산편성 주민의견 수렴
상태바
울진군, 내년도 예산편성 주민의견 수렴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7.26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울진군은 오는 29일부터 8월 30일까지 주민의견을 수렴해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는 ‘주민참여예산제’ 제안공모 및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 제도는 예산편성 과정의 주민참여를 통해 지역예산에 대한 주민관심도 향상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제안대상은 주민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생활밀착형 소규모 사업, 주민복지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사업 그리고 울진군의 특성을 반영할 수 있고 지역발전에 필요한 사업이다.

다만, 투자 효과가 일부단체, 개인 등에 국한되는 사업과 이해관계가 대립돼 있거나 민원발생 소지가 있는 사업, 장기간 소요되는 대형건설사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군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방향의 예산배분과 편성을 위해 분야별 사업투자 선호도를 살펴보는 설문조사도 함께 실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군청 홈페이지의 제안사업 신청(참여·소통>주민참여예산>주민참여예산 사업 제안하기)과 설문조사(참여·소통> 군민투표>설문조사)를 통해 참여하거나 군청 정책기획관실,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참여할 수 있으며, 우편 또는 팩스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전찬걸 군수는 “군민들이 원하는 곳에 예산이 효율적으로 쓰여 질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 제안과 설문조사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