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8 04:18 (일)
SK건설, ‘신흥 SK VIEW’ 26일 모델하우스 개관
상태바
SK건설, ‘신흥 SK VIEW’ 26일 모델하우스 개관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7.26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39~84㎡ 총 1588세대 대규모 단지
30d일 특별공급 시작, 31일 1순위 청약 접수 진행…8월 8일 당첨자 발표
신흥 SK VIEW 투시도.[사진=sk건설]
신흥 SK VIEW 투시도.[사진=sk건설]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SK건설은 26일 ‘신흥 SK VIEW’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신흥 SK VIEW’는 전용면적 39~84㎡,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동, 총 1588세대로 이 중 1096세대가 일반분양 할 예정이다.

일반분양 면적구성은 59㎡ 582세대, 74㎡ 208세대, 84㎡ 306세대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만 이뤄졌다. 평균 분양가는 3.3㎡ 당 1149만원이며 중도금 이자후불제 혜택이 적용된다.

‘신흥 SK VIEW’가 위치한 대전 동구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전매제한 등에서 자유로운 편이다.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며, 전매제한은 6개월이며 대전, 세종, 충남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신흥 SK VIEW’는 대전 도시철도 1호선이 지나가는 대동역과 신흥역이 가까운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대전의 중심상권인 중앙로역 일대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다. 또한 대전역도 한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있어 광역교통망도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신흥유치원, 신흥초, 충남중과 대전여고가 위치해 있어 고등학교까지 자녀들을 도보로 통학시킬 수 있는 안심통학권이다. 단지 인근에 신흥문과공원, 대동천과 대전천이 단지와 가까워 쾌적한 녹지환경을 누릴 수 있고 마트 등 각종 생활 인프라들도 갖췄다.

‘신흥 SK VIEW’는 채광을 극대화한 남향 위주 단지설계로 주거쾌적성을 높였다. 여기에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조성되며 전체 부지 중 37%를 조경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통학버스대기 청정공간, 엘리베이터 청정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등, 미세먼지 저감수종 식재, 커뮤니티 창호 미세먼지 필터 설치, 커뮤니티 시설 주요 마감 친환경 자재 적용 등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SK VIEW 클린에어 솔루션을 대전 최초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통학버스대기 청정공간’은 단지 내 버스정류장에 H13급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한 청정시스템을 설치해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설계다. 또한, 통학버스대기 청정공간에는 냉난방기가 설치되어 있어 여름과 겨울에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단지 내에 순환산책로와 인재의 숲, 비오토피아정원 등이 조성되고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한편, SK건설은 ‘신흥 SK VIEW’ 견본주택을 디지털 기술과 사회적 가치를 접목한 신개념 견본주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기존의 공급자 관점의 견본주택과 달리 소비자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도입했다. ‘신흥 SK VIEW’ 견본주택에 HMD(Head Mounted Display)와 태블릿PC 화면을 설치해 견본주택에 마련되지 않은 주택형의 평면과 시스템 등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흥 SK VIEW’ 견본주택은 사업장 인근인 대전시 동구 충무로 259에 위치해 있다. 30일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31일 1순위 청약, 8월 1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