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어드바이저 위촉식·기업간담회 개최
상태바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어드바이저 위촉식·기업간담회 개최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9.07.2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애로사항 해결 및 지원사업을 통한 강소기업 육성에 나서
사진=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사진=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기업 애로사항 해결 및 기업지원을 위한 어드바이저(전문위원) 위촉식과 기업간담회를 25일 연구원에서 개최했다.

어드바이저 제도는 법률, 노무, 자금지원 등 10개 분야 19명의 전문가를 위원으로 위촉하여 지역에 소재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지원하기 위한 제도로서 운영되며 현장밀착 컨설팅을 통해 기업성장을 견인하고자 한다.

아울러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수시 간담회 개최와 모니터링(컨설팅 중간점검, 기업매칭 진행상황 파악, 보완사항을 차년도 사업에 반영) 추진 등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로 운영 하고 있다.

또한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기업간담회에서는 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기업지원사업과 지원조건 등을 소개하고 기업과 어드바이저 위원 간 현장 컨설팅 및 기업지원사업의 성과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연구원에서는 산업집적지 경쟁력 강화사업과 경북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메이커스페이스 운영사업, 할랄시장개척 지원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통해 기업지원 대표기관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이택관 연구원 원장은 “여러 분야의 전문가와 기업 매칭을 통해 산·학·관·연 공조체계 구축의 성공모델을 창출하고 내실있는 기업지원을 통해 바이오 강소기업 육성은 물론 더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