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서구의회 김수영 의원, '백로 떼 소음·악취 해결촉구' 5분발언
상태바
서구의회 김수영 의원, '백로 떼 소음·악취 해결촉구' 5분발언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7.2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의회, 제274회 임시회 김수영 의원 5분발언
△광주 서구의회 김수영 의원[사진=서구의회]
△광주 서구의회 김수영 의원[사진=서구의회]

[KNS뉴스통신=이승환 기자] 광주 서구의회 김수영 의원이 25일 오전 10시 서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백로 및 왜가리 떼로 인해 주민불편 해소를 위한 방안 모색과 관련하여 5분 발언을 실시했다.

이 날 5분 발언에서 김수영 의원은 “2012년 광천초등학교 주변에 여름 철새인 백로와 왜가리 떼가 처음 모습을 나타내었고 개체 수가 수백 마리로 불어나면서 주민들은 백로와 왜가리의 울음소리로 밤잠을 설치는 일이 많았으며, 이리저리 날아다니며 떨어뜨리는 배설물로 악취 및 위생의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구청은 수목 소유주를 설득하여 수목을 정리하였지만 그 이후 백로와 왜가리는 다시 나타나 화정동 삼익아파트 수목에 이동하여 정착, 서식하고 있어 다시 민원을 발생시키고 있다.”며 “본의원이 현장을 찾아가 살펴보니 왜가리 백로 떼는 70마리에서 100여 마리가 둥지를 틀고 서식하고 있었으며 아파트 주민들은 배설물 냄새와 울음소리 피해로 괴로움을 호소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김수영의원은 “광주광역시 서구는 수목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가 있는데 조례 5조 3항 2호 마목을 보면 공동주택, 다세대 주택, 연립주택, 아파트 등도 수목관리를 지원하게 되어 있고 이러한 법조항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하라는 의미일 것이라며 주민의 불편이 해소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조치와 대안을 마련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5분발언을 마무리했다.

이승환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