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광주시 동구, '헌책방 거리서가 공유의 날' 연다!
상태바
광주시 동구, '헌책방 거리서가 공유의 날' 연다!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9.07.2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림동 헌책방 르네상스’ (사진제공=광주광역시 동구청)
‘계림동 헌책방 르네상스’ (사진제공=광주광역시 동구청)

[KNS뉴스통신=윤혜진 기자]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가 헌책방 거리를 되살리기 위한 ‘헌책방 거리서가 공유의 날’을 오는 27일 오후4시 계림동 문학서점 앞에서 개최한다.

광주시가 지원하는 ‘2019 행복한 책 마을 조성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계림동 헌책방 르네상스’ 사업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헌책방들의 서점진열대 및 거리서가로 활용될 ‘지혜의 수레’를 방문객들에게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이동형으로 제작되는 ‘지혜의 수레’는 6곳의 계림동 헌책방 앞에 배치돼 헌책방거리 이미지를 높이는 마스코트 역할을 하는 한편, 주민들이 참여하는 책 기증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여자들 스스로 읽은 책들을 캐리어에 담아 동구책정원에 기증하고, 서로 교환하면서 책 공유문화 확산을 꾀하는 ‘책 트렁크 데이’도 운영한다. 

더불어 기증 책갈피 체험, 헌책방거리 미니앨범 만들기, 그림책과 함께하는 푸드테라피 등 자녀들과 함께 주말을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들도 주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근대광주 시민지성의 산실인 계림동 헌책방거리를 ‘신 책문화거리’로 조성하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헌 책방거리에 활력을 불어 넣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헌책방 르네상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동구앱 ‘두드림’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혜진 기자 manito262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