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30 (목)
해남군, 민원처리 서비스 ‘군민곁으로 한걸음 더’
상태바
해남군, 민원처리 서비스 ‘군민곁으로 한걸음 더’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7.2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상담관 창구 배치, 복합민원 쉽게 상담하세요
△해남군 청사 전경
△해남군 청사 전경

[KNS뉴스통신= 방계홍 기자] 해남군이 민선 7기 민원행정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원스톱 민원처리 서비스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해남군은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맞춤형 원스톱 민원행정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신속ㆍ정확한 민원처리와 고객중심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6개 세부과제를 수립하고 개선방안을 추진해 왔다.

이번달부터는 민원상담관을 창구로 전진 배치해 민원인들이 복합민원을 상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민원상담관제는 민원인이 복합민원 인허가 상담을 위해 군청에 방문해 여러 부서를 직접 찾아다녀야 하는 불편을 없애고, 민원상담관이 관련 부서의 검토의견을 취합해 민원인에게 안내하고 있다.

특히 토지 매입, 토목측량, 설계비용등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인허가에 대해 정식 민원 신청 전에 허가를 받을 수 있는 지역인지 사전에 확인 할 수 있으므로 민원인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민원상담관의 창구 배치와 함께 민원인 안내 도우미도 상시 배치해 담당 부서를 안내해 주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 야간 민원실 운영, 365 무인 민원 발급기 설치 확대등 민원인 편의 서비스도 확대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다른 무엇보다도 빠르고 공정한 민원처리를 강조하면서, “군민에 가까이 다가가는 적극적인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