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4 17:45 (화)
내장 HIV 백신, 임상 시험에서 유망한 결과
상태바
내장 HIV 백신, 임상 시험에서 유망한 결과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9.07.2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2월 2일 북수마트라 주 메단시에서 열린 세계 에이즈 데이를 맞아 인도네시아 학생이 인식 행사의 일환으로 붉은 리본을 들고 있다.ⓒAFPBBNews
2018년 12월 2일 북수마트라 주 메단시에서 열린 세계 에이즈 데이를 맞아 인도네시아 학생이 인식 행사의 일환으로 붉은 리본을 들고 있다.ⓒ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에이즈 바이러스(HIV)감염 예방에 성냥 크기의 체내 삽입형 의료 기기가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올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23일 발표됐다. 초기의 임상 시험에서는 이 기기의 사용에 의한 잠재적으로 감염 위험이 높은 사람들의 HIV감염을 최장 1년 동안 막을 수 있다는 것을 시사했다.

 

멕시코 수도 멕시코 시에서 개최 중의 제10회 국제 에이즈학회(IAS)연차 총회에서 임상 시험 결과를 발표한 개발 팀은 이 기기에 대해서 장래에는 HIV감염 확대를 억제하기 위한 새로운 접근을 제공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한다.


매립형 기기에는 "MK-8591"로 불리는 분자가 이용된다. MK-8591은 현재 시판되고 있는 약제의 약 10배의 HIV억제 효과를 갖고 내성 발현에 대한 장벽이 매우 높다.

 

미 제약 MSD연구소의 바이러스학 세계 임상개발 부문을 통괄하는 마이크 로버트슨(Mike Robertson)씨는, AFP의 취재에 대해 "이 의료 기기는 약제를 서서히 방출해, 체내의 약제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예방적으로 투여하면 실제 감염을 방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HIV 감염 위험이 높은 사람은 확실한 예방을 위해 알약을 매일 복용해야 한다.

 

유엔(UN)은 이달 발표한 연례 보고서에서 2018년 세계 에이즈(AIDS,후천성 면역 결핍 증후군)관련 사망자 수는 약 77만명으로 2010년 이후 3분의 1감소하고 있다고 밝혔다.반면 신규 감염률 저하는 전 세계적으로 둔화되고 있으며 동유럽과 중동을 포함한 일부 지역에서는 상승세가 심하다고 경고하고 있다.

 

로버트슨 씨는 이 새로운 기기 또는 같은 유효 성분을 포함, 월 1회 알약으로 HIV감염 위험이 높은 집단에 대해서 더 많은 선택 사항을 제공할 수 있다고 의사를 밝혔다.

 

위험이 가장 높은 사람들은 다양한 인구집단에 속한다. 예를 들어 구미 지역에서는 남성과 성관계를 가진 남성이 여전히 신규 감염률이 가장 높은 집단이 되고 있다.

 

"하지만 세계에서는, 에이즈 이환율이 가장 높은 것은 사하라이 남아프리카의 젊은 여성으로, 이것도 신규 감염이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는 집단중 하나다"

 

23일에는 HIV백신의 안전성과 닌자 불용성을 평가하는 요즘의 임상 시험에 관한 최신의 분석 결과가 발표됐다.

 

제2상 임상 시험은 케냐, 르완다, 미국에서 건강에서 감염 리스크가 낮은 HIV음성의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됐다.초기의 결과에서는, 피험자의 백신 인용성이 양호한 것이 나타나고 있다.

 

현재는 제3상 임상 시험 계획이 진행되고 있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