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대구시·대구 산업단지공단과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 업무협약
상태바
대구교육청, 대구시·대구 산업단지공단과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 업무협약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7.24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교육청은 오는 24일 시교육청에서 산업단지공단-직업계고 취업연계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 업무협약식을 갖는다.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은 대구교육청과 대구시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대구지역의 모든 산업단지공단 및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이 참여해 대구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대구시 3억원과 시교육청 1억원 등 총 4억원의 예산으로 진행된다.

산업단지공단과 조합은 지역 산업단지 내 구인 수요가 있는 기업을 발굴해 해당 직무 역량에 알맞은 직무 프로그램을 만들어 운영하고 학생들이 기업에 적합한 적응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한다.

또한 구직 학생과 구인 기업을 연계해 일정기간 동안 학생들이 기업에 적응할 수 있도록 취업 후 관리까지 담당한다.

여기에 대구교육청은 관리공단별 참여학교 연계 및 학생선발과 사업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 및 사업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등 사업성과 관리를 맡는다.

이번 협약으로 올해 산업단지공단 및 조합 7곳에서 각각 직업계고 학생 20~30명을 선발해 직무역량교육을 실시한 후 교육인원대비 60%이상의 학생을 단지 내 기업에 취업을 연계할 계획으로 있어 향후 150명 이상의 학생이 대구 지역 산단에 직접 채용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역의 기관들이 적극 협력해 고졸 일자리 마련에 힘쓰는 만큼 직업계고 학생들이 우리 지역 산업단지공단 내 숨겨진 좋은 일자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산업에 맞는 업무 역량을 길러 기술력 높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와 대구교육청은 내년에는 예산을 확대해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을 더욱 더 활성화 할 계획이며 더 많은 대구지역의 기업과 조합들의 참여를 유도해 대구 지역 우수 인재의 외부 유출을 막고 대구지역 경제살리기에 도움이 되는 고졸 취업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