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4 19:41 (토)
청주시의회 일본 정부 경제보복 규탄 성명서 발표
상태바
청주시의회 일본 정부 경제보복 규탄 성명서 발표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9.07.2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의회는 23일 오전 의회동 건물 앞에서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에 대한 규탄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진 제공=청주시의회)
청주시의회는 23일 오전 의회동 건물 앞에서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에 대한 규탄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진 제공=청주시의회)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청주시의회(의장 하재성)는 23일 오전 의회동 건물 앞에서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에 대한 규탄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규탄대회는 청주시의회 여·야 의원 35명이 참석해 하재성 의장이 성명서를 낭독하고 구호 선창을 통해 일본 정부의 부당한 수출제한 조치와 적반하장식의 외교적 행태를 강하게 규탄했다.

청주시의회 하재성 의장은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는 자유무역협정에 정면으로 배치되는 것으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경제질서에 위협이 되는 중대한 위법행위”라며, “85만 시민들과 함께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 등 가능한 수단을 동원해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 조치가 철회될 때까지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일본 정부는 지난 7월 4일 지난해 우리 대법원이 일본 기업들에 내린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에 대한 보복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부품 소재 3개 품목에 대한 한국 수출규제 강화 조치를 발동하고, 조만간 미국, 한국 등 27개 우방국에 적용했던 ‘화이트리스트’에서도 제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출규제 품목 확대와 규제 장기화 등에 따른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