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문화도시 콜로키움 개최
상태바
칠곡군, 문화도시 콜로키움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7.2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칠곡군청
사진=칠곡군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경북 칠곡군은 오는 26일 오후 2시~6시까지 칠곡군 교육문화회관 인문학홀에서 ‘문화도시 콜로키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삶의 여백, 인문 라이프스타일’이란 주제로 진행, 문화도시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지역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문화도시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포럼은 라운드테이블 이슈공유, 전문가 기조강연, 전문가 및 참가자 오픈 토론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된다.

1부 라운드테이블 공유는 칠곡 문화도시에 대한 상상과 비전에 대해 주민들의 생각을 직접 이야기하는 코너로 ‘문화예술 분야’는 고은경 영챔버오케스트라 음악감독, ‘동아리 분야’는 김미소 4060 모델워킹 회장, ‘마을 분야’는 김성호 금남2리 인문학마을 사업반장, ‘사회단체 분야’는 권만구 칠곡포럼 명예대표, ‘청년 분야’는 심영준 알배기협동조합 대표가 그동안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공론화된 주민들이 바라는 칠곡 문화도시에 대해 발표하며, 칠곡 문화도시 비전에 대해 신동호 인문사회연구소장이 종합적 설명을 곁들일 예정이다.

2부 전문가 기조 강연은 ‘문화도시와 지역이슈’란 주제로 이채관 와우정책문화예술센터 대표, ‘문화도시와 거버넌스’ 주제로 강원재 영등포문화재단 대표이사, ‘문화도시와 청년’ 주제로 박주로 로모 대표, ‘문화도시와 공동체’ 주제로 김지나 감각사회연구소 대표, ‘문화도시와 도시철학’ 주제로 차재근 포항문화재단 대표이사가 강연한다.

3부는 신동호 인문사회연구소장 진행으로 문화도시에 대한 궁금증, 바라는 점에 대해 전문가와 참가자 토크쇼 형태로 진행 된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문화도시 조성은 주민들이 만들어가는 것인 만큼 이번 포럼을 통해 주민과 전문가, 문화예술인 등 각 분야의 주민들이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칠곡군은 2018년 지정된 문화특화조성사업에 이어 지난 6월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제2차 문화도시 지정 사업’에 계획서를 제출하고 지속가능한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 받기 위한 절차를 본격화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