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8 08:11 (일)
밀양시, 올해 하반기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시행
상태바
밀양시, 올해 하반기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시행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07.22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자금 14억 1천만 원, 약 47농가 혜택 예상
밀양시청 전경
밀양시청 전경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는 상반기 융자신청을 놓쳐 자금지원을 받지 못한 농어업인을 위해 올해 하반기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융자금은 융자실행기간을 감안해 운영자금만 신청받으며, 시설자금은 시설물의 설치 등 공사기간이 장기 소요됨을 감안해 매년 상반기에만 신청 받아 융자를 실시하고 있다.

또 운영자금의 경우 농어업인(임업인 포함), 농어업관련 법인 및 생산자단체로 등록되어 있으면 신청 가능하며 융자한도는 농어업인은 3천만 원, 농어업관련 법인 및 생산자단체는 5천만 원이며 융자금리는 연 1%이며, 1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조건이다.

또한 올해 하반기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신청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29일가지 신청인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 가능하다. 융자지원대상자 확정 후 오는 9월 초부터 12월 10일까지 융자를 실행할 계획이다.

한편 장영형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현재 양파 및 마늘 등 농산물가격이 폭락을 하여 농업인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상황에서 본 융자사업으로 약 47농가가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경영개선과 영농의욕이 고취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