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49 (금)
가스안전공사 충북북부지사 22일 충주에 개청
상태바
가스안전공사 충북북부지사 22일 충주에 개청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7.2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와 제천시, 음성군, 단양군 등 4개 시․군 관할
가스사고 긴급 대응 및 예방·안전관리 강화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충북 충주시 봉방동 (구)충주시농업기술센터에 충북북부지사를 신설하고 22일 개청식과 함께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사진=가스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충북 충주시 봉방동 (구)충주시농업기술센터에 충북북부지사를 신설하고 22일 개청식과 함께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사진=가스안전공사]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충북 충주시 봉방동 (구)충주시농업기술센터에 충북북부지사를 신설하고, 22일 개청식과 함께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개청식에는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을 비롯해, 이종배 국회의원, 이장섭 충청북도부지사, 조길형 충주시장 등 15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김형근 사장의 기념사와 조길형 충주시장의 환영사, 이종배 의원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현판 제막식과 테이프 커팅식을 통해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북부지사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가스안전공사 충북북부지사는 지사장을 포함해 직원 17명으로 구성하고, 충주시와 제천시, 음성군, 단양군 등 4개 지자체를 관할한다.

충북북부지사에서는 용기·냉동기·특정설비·가스용품 검사와 관련 제조시설 점검 및 기술검토 등 가스안전 활동과 함께 가스안전 교육과 홍보 활동을 병행한다.

공사는 충북북부지사 신설로 지역 내 검사업무처리 효율을 높여, 보다 밀도있는 가스안전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현장 접점에서 가스사고 긴급 대응이 가능해, 가스사고 예방과 안전관리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충북북부지사 신설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주신 이종배 국회의원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앞으로 충북북부지역의 가스사고 대응이 더욱 빨라지고 안전관리도 강화될 것”이라며, “이번 성과를 토대로 현장 접점 관리가 필요한 지역을 발굴해, 현장 조직을 신설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