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양산시, 공동주택 관리시스템 구축 ‘성과’
상태바
양산시, 공동주택 관리시스템 구축 ‘성과’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07.22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및 자원절감, 비아파트 관리주체와의

의사소통 강화 역할생산적인 잡무 줄어
공동주택 관리시스템
양산시 공동주택 관리시스템[사진=양산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양산시가 지난 해 부터 구축해 운영하는‘공동주택 관리시스템’의 운영실적을 분석한 결과, 예산 및 자원절감은 물론 비생산적인 잡무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아파트 관리주체와의 의사소통 강화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동주택 관리시스템’은 양산시가 전체 인구의 80퍼센트 이상이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단지 입주민과의 소통강화는 물론 공동주택 업무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경남도 내 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도입했다.

각 아파트 관리주체와 공문서 등의 수·발신이 가능하고, 각종 보고자료 작성·제출 및 홍보·안내자료 송부 등 시청과 관리주체 간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한 시스템이다.

지난 한해 입주한 4개단지 3,600여 가구의 아파트를 포함한 198개 단지(12만여 세대) 아파트단지에 이 시스템을 통해 3만여 건의 공문서 및 각종 안내문 등을 발송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시에 따르면, 이를 통해 우편료, 종이 등 재료비 약 1,000여만 원의 예산절감과 연간 200시간 이상의 잡무시간 단축 등 가시적 효과는 물론 기존 우편발송 절차가 생략되어 문서발송에서 도달까지 기간도 종전 3일에서 당일로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한편, 양산시 관계자는 “아파트단지의 주민 만족도와 행정의 업무효율을 더 높이기 위해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시민들과 더 많은 소통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