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김제시, 한중 청소년 국제화교류 통해 글로벌 리더 양성
상태바
김제시, 한중 청소년 국제화교류 통해 글로벌 리더 양성
  • 이상규 기자
  • 승인 2019.07.20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매도시 중국 남통시 홈스테이 교류단, 김제시 방문

[KNS뉴스통신=이상규 기자] 전북 김제시(시장 박준배)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중국 남통시의 한중 청소년 국제화교류 교류단 22명이 지난 18일부터 34일 일정으로 김제시를 방문해 홈스테이를 통한 한국문화를 체험하고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방문기간 동안 중국 남통시 제일중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교류단은 김제시 관내 중학교 각 가정에서 1:1홈스테이를 진행했다. 또 벽골제에서 한복입기체험, 도자기 체험 등 체험활동과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아리랑문학마을, 금산사, 새만금 등 견학을 했다.

또한 19일 환영식에서 박준배 김제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중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는 한국과 중국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청소년들이 양국의 문화체험을 통해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되어왔다이번 홈스테이를 계기로 양 도시 간의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중국 남통시 대표단 하평평 단장은남통시 홈스테이 교류단을 열렬히 환영해 주신 박준배 시장님께 감사드리며, 한중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는 남통시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와 중국 남통시 간의 한중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는 2013년부터 시작되 올해 다섯 번째 진행되고 있으며 김제시 홈스테이 교류단은 10월 말에 남통시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상규 기자 lumix-1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