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남원제일고’국방부 군(軍) 특성화고 지정
상태바
‘남원제일고’국방부 군(軍) 특성화고 지정
  • 박경호 기자
  • 승인 2019.07.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국방부 군(軍) 특성화고등학교에 ‘남원제일고등학교’가 해군 조리병과로 최종 지정되면서 전문기술부사관 양성의 기반을 다지게 되었다.

2020학년도 남원제일고교의 조리제빵과에 입학하여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졸업하면, 국가관과 체력, 적성, 인성검사 등 부사관 임관에 필요한 절차를 거쳐 일정 기간 군 특기병으로 군 복무를 마치며 이후 관련 분야 부사관으로 근무하는 맞춤형 인력 양성된다.

군 특성화고등학교란 국방부가 지정한 전국 23개(2019년 현재) 특성화 고교의 3학년 과정에서 군의 첨단 기술 분야 전문교육을 이수하고, 졸업과 동시에 입영해 전문병 18개월, 전문하사 18개월 총 3년을 복무한 후 국방부와 MOU를 체결한 우수기업 및 공기업에 취업하거나 전문기술부사관으로 직업군인의 길을 걷게 되는 제도이다.

3년간의 의무 복무 중 학비를 지원받으며 e-MU 대학에 진학하여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 취득도 할 수 있기에 학생들은 고교과정에서 안정적인 취업과 병역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며 대학 진학까지 이어지는 로드맵을 완성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이번 군특성화고에는 전북에서 남원제일고와 진안공고, 한국치즈과학고등 3곳이 지정되었으며 남원제일고는 전라북도와 남원시가 함께 추진하는 ‘특성화고 명장육성사업’에 매년 선정되어, 특성화 교육훈련을 통해 조리제빵 기능 인재를 양성해오고 있으며, 이번 군 특성화고 선정에는 제일고의 인재양성 열정에 남원시의 적극적인 행정지원이 더해진 값진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