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2 23:48 (수)
나주교육청, 학부모·방과후교사 ‘감성소통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나주교육청, 학부모·방과후교사 ‘감성소통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실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7.1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주교육청 '감성소통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실시[사진=전남교육청]
△니주교육청 '감성소통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실시[사진=전남교육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은 7월 18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치원 학부모와 방과후교사, 결원보충기간제교사 11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방과후과정교사가 함께하는 감성소통리더십’에 대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강사 김민 교수는 ‘인간관계의 핵심은 소통이며, 가정과 학교와 직장 등 우리사회에서 각자의 역량도 중요하지만 유기적인 소통의 원활함과 그로 인한 리더십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가정과 학교와 사회에서 왜 소통이 필요하고, 얼마나 중요하며,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는 지를 사례중심으로 알려주어 감성소통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마음이 설레인다”고 말했다.

특히, 이 연수에서 이성민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남들과 어떻게 소통을 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성패여부가 달려있는 만큼, 생각이 전환되고 삶이 변화됨으로써 모든 것이 윤택해지고 건강해지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나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학부모, 방과후 교사 뿐만 아니라 연수 대상을 확대하여 감성소통리더십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