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3 19:52 (금)
구미시, 문화체육관광국 주요현안 업무보고회
상태바
구미시, 문화체육관광국 주요현안 업무보고회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7.1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시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는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문화체육관광국장을 비롯한 소관 부서장 및 관계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 현안사항 점검 및 공유를 위한 ‘2019년 하반기 주요현안 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국 소관 6개부서의 주요현안을 보고하고 그에 대한 종합토론, 관련 정책제안, 질의응답 등을 통해 직원 간 소통은 물론 당초 일정보다 지체되는 사업의 원인 분석 및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남은 민선7기의 과업을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시간이 됐다.

주요현안사항으로는 ▴구미문화재단 설립 ▴지역예술행사 통합 개최 ▴2019 경북도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개최 ▴서울 구미학숙 관리운영 방안 ▴지속가능한 구미관광 활성화 방안 ▴역사디지털센터 및 박정희 역사자료관 건립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전시콘텐츠 보강 용역결과에 대한 대응방안 ▴'2019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in 구미' 개최 ▴전국체전 성공개최를 위한 중간보고회 추진 등 20건안을 심도 있게 다뤘다.

이어 종합토론 결과로는 ▴구미시 중점추진사업에 대한 행정홍보 철저 ▴각종 문화체육 행사 시, 신라불교초전지 및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적극 활용 ▴'무을돌배나무특화숲 조성' 매장문화재 현황조사를 통한 문화재의 관광자원화 추진 ▴낙동강체육공원에 행사장소 활용 시, 관중성 및 교통접근성 고려 ▴향후 프로축구단 결성 ▴전국제전 중간보고회 조기 개최로 공론화, 사전공감대 필요 등이 있었다.

이성칠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총평을 통해 “주요현안들을 국 직원들이 머리를 맞대어 지혜를 내고 고민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하반기에도 업무 공백 없이 모든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