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미국 NY 연방 법원, 멕시코 마약왕 엘차포에게 종신형
상태바
미국 NY 연방 법원, 멕시코 마약왕 엘차포에게 종신형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9.07.1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멕시코의 마약왕 조아킨 "엘 차포" 구즈먼의 동상ⓒAFPBBNews
멕시코의 마약왕 조아킨 "엘 차포" 구즈먼의 동상ⓒ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미국 뉴욕 연방 법원은 17일 멕시코 마약 왕 "엘 차포(El Chapo)" 호아킨 구스만(Joaquin Guzman)씨(62)에 종신형을 선고했다. 그의 반세기에 이르는 여러 범죄 행위에 대한 재량의 여지를 인정하지 않는 판결을 내렸다.

 

마약 조직 "시날로아카르텔(Sinaloa Cartel)"의 전 공동 최고 간부인 구스 마오 씨에 대해서는 미국 연방 법원에서 올해 2월, 코카인, 헤로인, 타민, 마리화나(건조 대마) 같은 마약 수백톤의 미국으로 밀수와 돈 세탁 무기 불법 소지 등의 혐의로 유죄 평결이 내려지고 있었다.

 

이날 판결에서 3개월에 걸친 공판은 종료. 트레이드마크인 콧수염과 연보라 셔츠, 보라색 넥타이, 회색 정장 차림을 한 구스만 씨는 법정에서 "여기 정의는 없었다"고 말했다. 이것이 피고인에게 있어서 연방 형무소 수감전의 마지막 공의 발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브라이언 코간(Brian Cogan)연방 판사는 구스 마오 씨에게 상징적인 금고 30년을 선고하고 벌금 126억달러(약 14조 8,995억 원)의 지불을 명했다. 이 액수는 피고의 카르텔에 의한 미국내에서의 마약 판매 수입의 소극적인 추정에 근거하고 있다.지금까지 미 당국은 한 푼도 회수하지 않았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