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전북 인재육성재단, 2019 국제교류 영어캠프 개최
상태바
전북 인재육성재단, 2019 국제교류 영어캠프 개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19.07.1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체험 해외연수 사업 일환으로 도내에서 13일간 개최
전주대 일원에서 도내 초중학생들 영어권 학생과 1:1 버디학습
외국학생들과 함께 한옥마을 문화체험을 통한 글로벌 마인드, 애국심 함양

[KNS뉴스통신=이상규 기자] 전라북도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송현만)에서는 이번 달 29일까지 도내일원에서 2019년도 국제교류 영어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제교류 영어캠프는 전북 인재육성재단 글로벌체험 해외연수 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학생들이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영어권 학생들과 생활하며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17일부터 7월 29일까지 도내 초․중학생 20명과 미국 캐나다 등 외국인 학생 20명으로 구성돼 전주대학교 캠퍼스 및 도내 일원에서 2주간 개최된다. 또 1:1 버디학습, 토론, 다문화 체험활동 등 한국의 역사와 한옥마을 등 문화체험이 함께 진행되고 있다.

신점수 전북인재육성재단 사무국장은해외로 출국해 영어학습을 진행하는 글로벌 체험연수와 달리 외국의 학생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국내에서 서로의 문화를 체험하며 우리나라의 교육과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국제교류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인재육성재단에서는 글로벌 해외연수(6주), 단기연수(4주), 대학생그룹과제, 대학생단기 중국연수, 국제교류 영어캠프 등을 진행중이며 전문가 의견수렴을 통해 저소득층 및 우수학생 선발기회를 확대하고 해외연수 프로그램의 다양화 등 개선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상규 기자 lumix-1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