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롯데아울렛 광주점, 여성 우울증 개선 위한 캠페인 앞장서
상태바
롯데아울렛 광주점, 여성 우울증 개선 위한 캠페인 앞장서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9.07.1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아울렛 남악점 캔들만들기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남악점 캔들만들기 (사진제공=롯데백화점)

[KNS뉴스통신=윤혜진 기자] 롯데아울렛 광주점이 여성 우울증에 대한 인식 개선과 상담 치료를 지원하는 롯데백화점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리조이스 캠페인’ 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아울렛 수완점은 지난 8일 사전에 접수한 여성 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다.

요리 강사를 초빙해 문화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행복이 가득한 케익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직접 만든 케익에 나만의 레터링을 새겨 넣어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달했다. 

롯데아울렛 남악점도 지난 11일 여성 직원들과 함께 나만의 천연 양초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캔들은 종류별로 효과는 다르지만 심지 타는 소리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기도 하고 숙면과 심신 안정에도 효과가 있어 직원들이 참여도가 아주 높았다.

또한 오는 24일에는 롯데아울렛 광주월드컵점이 여성 직원대상 사전 접수하여 아로마 천연 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의 ‘리조이스 캠페인’ 은 2017년부터 진행 되고 있으며 힐링특강, 탬플스테이, 쿠킹클래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직원들의 상담과 심리 치료를 위한 리조이스 카페도 운영하고 있다. 광주지역은 2018년 7월부터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외부 전문기관에서 파견된 심리 상담사가 상주하는 리조이스 카페가 조성됐다.

김성경 롯데백화점 CSR(사회공헌) 팀장은 “백화점은 여성 고객과 여성 직원의 비중이 높아 여성 우울증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 할 필요가 있다” 며 “다양하고 많은 분들이 참여 할 수 있는 리조이스 프로그램을 펼쳐나가겠다” 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manito262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