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전북도, 26일까지 나눔숲 나눔길 조성사업 공모 접수
상태바
전북도, 26일까지 나눔숲 나눔길 조성사업 공모 접수
  • 이상규 기자
  • 승인 2019.07.1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 계획 발표

[KNS뉴스통신=이상규 기자] 전라북도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실행하고 있는 ‘2020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계획이 발표됨에 따라 오는 26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

전북도는 ‘2020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 분야는 복지시설나눔숲(실외, 실내), 무장애나눔길조성 사업으로 사회복지시설에서 시군에 신청서를 제출하는 복지시설나눔숲(실외), 무장애나눔길 조성사업과 시설에서 진흥원에 직접 접수하여 심사를 받는 복지시설나눔숲(실내)사업으로 구성된다고 18일 밝혔다.

전북도에 따르면 복지시설나눔숲(실외)은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이 거주하거나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 내에 수목식재 등을 통한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며, 복지시설나눔숲(실내)은 사회복지시설내의 바닥‧벽체에 목재를 이용한 주거환경개선으로 이용자의 거주안정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무장애나눔길 조성은 장애인, 노약자 등 보행약자 층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숲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목재데크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지자체에서 응모하도록 하고 있다.

나눔숲(실내‧외) 지원규모는 1억원내외 최대 2억원 까지로 시도별로 10개소 이내로 하고 있고, 나눔길은 6억원내외 최대20억원까지로 3개소 이내로 제한하고 있다.

도는 나눔숲(실외)과 나눔길조성 신청접수를 오는 7월26까지 받아 자체심사를 할 예정이다. 선정된 곳에 대하여는 사업계획서 보강 및 현지심사 대비 컨설팅을 실시하여 중앙심사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김인태 도 환경녹지국장은 “도내에 보다 많은 사회복지시설들이 이번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사회‧경제적으로 취약계층이나 약자층이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도민들이 체감하는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규 기자 lumix-1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