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시장 ‘제철 수산물 홍보·체험 행사’ 개최
상태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시장 ‘제철 수산물 홍보·체험 행사’ 개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9.07.18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철 수산물 관심 증대와 소비촉진 통한 수산시장 활성화 기대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건강한 제철 수산물의 ‘맛’을 배우고 즐기는 멋진 행사가 열렸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 이하 ‘공사’)는 지난 12일 수산시장 3층 수산 홍보체험관(‘바다와 사람들’) 및 가락몰 쿠킹스튜디오에서 제철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제철 수산물 홍보·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수산시장 홍보체험관에서 홍보 전시물을 관람하고, 가락시장 홍보 동영상을 시청한 후 가락몰 쿠킹스튜디오에서 제철 수산물 요리 시연 및 시식 체험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제철 수산물 홍보·체험 행사’는 날로 침체해 가고 있는 수산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이 우리 수산물에 관심을 갖고 제철 수산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제철 수산물 홍보·체험 행사’는 수산시장을 처음 방문한 시민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제철 수산물 요리는 갯장어 양념구이, 성게 미역국, 전복 채소 볶음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요리 강연을 맡은 한혜영 교수(충북도립대학교)는 기본 양념준비 방법부터 재료별 손질방법까지 친절하게 설명하여 집에서 수산물 요리하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이고 다양한 팁(도움말)을 제공했다. 

한편 공사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쉽게 수산물을 요리할 수 있도록 이날 실습한 ‘제철 수산물 요리법’을 공사 블로그에 게시해 제철 수산물의 ‘건강한 맛’을 확산한다.

손봉희 공사 수산팀장은 “이번 제철 수산물 홍보·체험행사를 계기로 시민들의 수산물을 더욱 사랑하고 애용해 수산시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