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46 (금)
치매파트너 동참 릴레이 첫 주자 홍성열 증평군수
상태바
치매파트너 동참 릴레이 첫 주자 홍성열 증평군수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9.07.1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 군수 다음 주자 장천배 증평군의장, 이동석 37사단장 지목
홍성열 증평군수가 증평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의 치매파트너 동참 릴레이에 첫 주자로 이름을 올렸다. (사진 제공=증평군)
홍성열 증평군수가 증평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의 치매파트너 동참 릴레이에 첫 주자로 이름을 올렸다. [사진=증평군]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홍성열 충북 증평군수가 증평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의 치매파트너 동참 릴레이에 첫 주자로 이름을 올렸다.

첫 주자로 나선 홍 군수는 릴레이에 참여하기 위해 사전에 온라인 치매파트너 교육 수강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치매파트너 홍 군수는 일상에서 만나는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 배려하기, 주변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꾸준히 연락하고 안부 묻기, 치매 정보의 주변 전파 등에 앞장을 서게 된다.

또한 홍 군수는 다음 주자로 장천배 증평군의장과 이동석 37사단장을 지목하며 “2024년이 되면 치매 환자가 100만 명을 넘어선다는 통계도 나오고 있다.”며, “치매 예방 및 치매인식 개선에 많은 분들이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추진하는 치매파트너 동참 릴레이는 파급력이 있는 지역 인사들의 치매에 대한 관심을 높여 지역 사회에 치매 친화적 환경을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후속 주자 2인 이상을 추천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9월초까지 진행된다.

릴레이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온라인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교육은 치매파트너 홈페이지(https://partner.nid.or.kr) 또는 스마트폰 치매체크 어플을 통해 수료할 수 있다.

치매파트너 이수 후에는 치매안심센터 내 프로그램 운영 시 자원봉사자로 활동도 가능하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