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7 14:55 (토)
GIST 사회공헌단, 2019 GSOP 여름캠프 개최
상태바
GIST 사회공헌단, 2019 GSOP 여름캠프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7.1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고흥 나로호 우주과학관에서 우주체험 활동 등 진행
△GIST 사회공헌단 2019 GSOP 여름캠프[사진=GIST]
GIST 사회공헌단 2019 GSOP 여름캠프 [사진=GIST]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GIST(지스트, 총장 김기선) 사회공헌단(단장 박성규·생명과학부 교수)은 7월 13일부터 14일 1박 2일 일정으로 고흥 나로호 우주과학관에서 GIST 사회공헌사업인 GSOP(GIST Science Outreach Program)*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9 GIST 사회공헌단 GSOP 여름캠프’를 개최하였다.

* GSOP은 2017년부터 GIST 사회공헌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사업으로, 과학기술에 관심과 재능을 가진 잠재 과학영재를 발굴하고 우수한 이공계 인력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GIST 재학생이 멘토가 되어 광주·전남 중·고등학생 멘티 25명에게 월 2회 수학·과학 학습 지도를 수행하고 있다.

2019 GSOP 여름캠프는 GIST 사회공헌단 멘토 14명과 멘티 21명이 참여하여 ▲우주과학의 기본 원리와 로켓에 대한 이해 ▲대한민국 우주연구의 발전 및 가능성에 대한 이해 ▲인공위성 제작과 우주탐사 등 우주과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및 운영되었다.

참가자들은 이번 여름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우주과학 기본원리(추진력, 탈출속도, 기압 등)와 우주정거장(우주정거장 모듈, 우주인의 생활) 개념을 학습하는데 매우 유익하고 좋은 경험이 되었고, 9월부터 시작하는 2학기 수학·과학 학습 멘토링 또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성규 GIST 사회공헌단장은 “이공계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의 교육 기회 부여를 통한 창의·인성 교육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GIST에서 유익한 사회공헌단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IST 사회공헌단에서는 GSOP을 비롯해 배움마당, 과학스쿨, 과학도서기증, 희망정수기, Global Science Camp(국외), Science Camp(국내), ICT봉사단, 여민락, 낙도어린이 초청행사 등을 매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