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29 (화)
기후변화 대응 농업연구단지 해남군 유치 서명 2만명 돌파
상태바
기후변화 대응 농업연구단지 해남군 유치 서명 2만명 돌파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7.1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 농업연구단지 유치 범 군민 서명운동 전개
기후변화대응 연구단지 서명운동[사진=해남군]
기후변화대응 연구단지 서명운동[사진=해남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기후변화 대응 농업연구단지의 해남 유치를 위해 전 군민이 나섰다.

해남군은 농업연구단지 해남유치를 위한 범군민 서명운동을 전개, 지금까지 2만 3,000여명의 군민들이 서명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6월 17일부터 7월 12일까지 한달간 전개된 서명운동은 군청을 비롯한 관내 모든 기관은 물론 읍면사무소 및 마을이장 등이 중심이 되어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져 전체 인구의 30%가 넘는 인원이 서명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해남군은 지난 6월 11일 민·관·학계가 총망라된 기후변화 대응 농업연구단지 유치 추진단 발족과 함께 범군민 유치 붐 조성을 위한 서명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앞으로도 유치 추진단을 중심으로 사회단체, 청소년, 관광객 등 서명운동을 확대하고, 시장‧축제‧각종 행사 등 거리 유치 서명운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해남군은 지난 3월 도지사와 해남군민과의 대화 시 이장단, 농민회, 한농연, 친환경연합회, 쌀전업농 등 단체의 유치 캠페인과 함께 기후변화 대응 농업연구단지 유치를 정책 건의 한바 있다.

또한 명현관 군수는 도지사 및 농림축산식품부장관 방문, 유치 건의를 위한 면담을 실시했고, 군의회에서도 도지사 면담 및 유치 결의문을 채택하고, 지역 언론인도 유치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총력을 경주하고 있다.

기후변화 대응 농업연구단지 조성사업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농업연구소, 아열대작물 실증센터 등 한반도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농업연구단지를 국제적 규모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부지면적 120ha, 총사업비 1,835억원이 투자되는 대규모 프로젝트 사업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