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44 (토)
흥덕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기억 콕콕! 인지교실’ 운영 큰 ‘호응’
상태바
흥덕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기억 콕콕! 인지교실’ 운영 큰 ‘호응’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7.16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즐교구 등 뇌건강 인지자극 프로그램 시행
흥덕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인지강화교실(3기)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청주시)
흥덕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인지강화교실'(3기)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 흥덕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5일부터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기억 콕콕! 인지교실’(3기)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지강화교실 ‘기억 콕콕! 인지교실’은 지역 어르신들의 치매예방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관내 60세 이상 치매선별검사상 인지저하와 경도인지장애로 진단을 받거나 75세 이상 독거노인 또는 75세 진입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3그룹 주 1회 1시간, 한 회기당 총 8주에 걸쳐 진행되고 있으며 인지자극워크북, 치매예방 힐링체조, 전자기기를 이용한 웹코트(Web-cot) 등 주의력, 언어 기능, 기억력 등 인지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인지기능을 강화하고, 치매위험 대상자 발견 시 치매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순환 흥덕보건소장은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인지자극 프로그램을 제공해, 치매를 예방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