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평등을 일상으로, 행복한 영광군' 양성평등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평등을 일상으로, 행복한 영광군' 양성평등 기념행사 개최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9.07.1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2019 양성평등 기념행사' 개최 (사진제공=영광군청)
영광군, '2019 양성평등 기념행사' 개최 (사진제공=영광군청)

[KNS뉴스통신=윤혜진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이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기념행사를 지난 15일 영광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영광군 주최, 영광군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기관‧사회단체장, 여성단체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평등을 일상으로, 행복한 영광군 ! 함께 한 100년, 함께 할 100년’이라는 주제로 여성과 남성이 조화로운 양성 평등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은 양성평등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양성평등헌장 낭독, 양성평등 확산으로 차별 없는 영광 미래의 100년을 만들겠다는 주제결의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일과 가정을 양립하는 여성의 애환을 신명나는 노래를 통해 유쾌하게 풀어낸 극단 오렌지아트컴퍼니의 ‘엄마의 노래’ 공연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이번 행사가 여성과 남성에게 동등한 권리와 책임 부여, 공평한 참여 기회로 양성평등이 실현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영광군에서도 양성평등의 가치가 가정과 일터를 중심으로 튼튼하게 뿌리내려 사회 전 영역에서 실질적 평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manito262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