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7:43 (금)
해수부·어촌어항공단, 주제별 어촌관광 정보 담은 여행책자 발간
상태바
해수부·어촌어항공단, 주제별 어촌관광 정보 담은 여행책자 발간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9.07.1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전국 어촌·어항 인근의 바다여행 명소와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7가지 테마(주제)로 떠나는 가족 바다여행 50’ 여행책자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책자에서는 어촌체험휴양마을, 국가어항, 다기능어항 등 총 50곳의 어촌 여행지를 7가지 주제로 나누어 소개한다.

어촌의 색다른 흥겨움을 보여주는 축제여행은 제철 수산물과 관련된 지역축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먹거리 등 풍성한 정보를 제공한다. ‘바다누비길여행은 어촌·어항을 따라 난 길을 걸으며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를, ‘별미여행에서는 수산물 별미를 맛보러 떠나는 제철 미식여행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어촌의 아름다운 풍경을 일상으로 담아오는 사진여행과 쭉 뻗은 바닷길을 자동차로 달리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해안드라이브여행’, 무더운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해양레저여행’, 바닷가 주변에서 캠핑을 할 수 있는 캠핑여행까지 어촌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여행주제를 소개한다.

책자에는 주제별 여행지뿐만 아니라 추천일정, 체험, 주변관광지, 지역 별미까지 실용적인 정보를 상세히 담았으며,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아름다운 풍광과 여행 전문작가가 촬영한 사진 등 다양한 볼거리도 수록했다.

이 책자는 도서관, 관광안내소 등 다중이용시설에 무료로 배포되며, 전자책 형태로도 제작하였다. 전자책은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에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장묘인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당장이라도 바다로 떠날 수 있도록 다양한 어촌관광 정보를 알뜰히 담았다라며 이 책자가 관광객들이 더욱 알찬 어촌여행을 즐기는 데 좋은 길잡이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