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진안군 4-H, 농촌문화탐방 진행
상태바
진안군 4-H, 농촌문화탐방 진행
  • 고업수 기자
  • 승인 2019.07.1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고업수 기자] 진안군 4-H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1박2일 동안 영농4-H, 학교4-H 및 지도교사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주 일원에서 농촌문화탐방 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 진안 농업의 주역인 4-H회원들이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과 동료의식을 함양하고, 청소년들에게는 자기주도 학습을 실천하며 도전정신을 키우고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문화탐방 교육은 4-H회 정신인 머리(Head:지), 마음(Heart:덕), 손(Hand:노), 몸(Health:체)의 4개팀으로 나뉘어 다채로운 팀 빌딩 농심함양 프로그램과 경주 문화탐방 등 체험 활동으로 이뤄져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유병석 진안군4-H회장은 “4-H 경험학습에 기초한 이번 문화탐방이 청소년들의 자아성찰과 자기 발전의 계기 뿐 아니라 견문을 넓히고 올바른 인성함양 및 진로개발 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4-H연합회는 7개회 17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해마다 회원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농업의 선구자 역할을 당당히 해내고 있다.

진안군농업기술센터 김필환 소장은 “젊은 후계 인력들이 꿈을 갖고 농촌을 지켜갈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가고, 이를 위한 다양한 과제활동을 발굴해 가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업수 기자 koupsoo354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