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고흥군, 올바른 청소년 인성함양에 나서
상태바
고흥군, 올바른 청소년 인성함양에 나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7.1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관내 중·고등학생 189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실시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7월 4일부터 오는 11월 13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청소년 인성교육 올바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올바름’은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성을 키워 건강하고 바람직한 사회구성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한 교육이다.

모두를 뜻하는 ‘all’과 ‘바름’을 합성하여 이름붙인 ‘올바름’ 프로그램은 청소년기에 필요한 ▲자기존중 ▲성실 ▲배려와 소통 ▲책임 ▲예의 ▲자기조절 ▲정직과 용기 ▲지혜 ▲정의 ▲시민성의 10가지 인성덕목으로 분류하여 특성에 맞는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을 신청한 5개 학교의 중·고등학생 189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각 인성덕목별로 대표 인물을 소개하며 목표에 맞는 놀이 활동과 만들기․역할극․보드게임․롤링페이퍼 등을 활용한 활동 후 마무리로 실천행동에 대한 나눔을 통해 변화된 생각과 행동을 점검하며 앞으로의 변화에 대한 계획과 다짐을 하는 시간을 갖는다.

군 관계자는 “최근 청소년 관련 범죄와 비행 등이 사회적 문제가 됨에 따라 청소년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 중의 하나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함양이라고 판단했다”면서 “올해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관내 청소년들 모두 인성교육을 통해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바람직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