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김제시, 일자리정보 알림이 시스템 서비스 개시 
상태바
김제시, 일자리정보 알림이 시스템 서비스 개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19.07.1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맞춤형 일자리 정보 문자 제공으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KNS뉴스통신=이상규 기자]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인력충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구직자간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일자리정보 알림이 시스템’을 구축하고  15일부터 본격 서비스를 개시한다.

 김제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지역내 실업·취업난과 기업의 인력충원 어려움을 적극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김제시 경제진흥과는 그동안 관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현장방문을 통해 채용계획을 파악해 자료화하고 있다. 또한 일자리정보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를 제출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직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일자리정보 알림이 시스템'을 지난 6월말 준공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함으로써 만족도 높은 구인·구직 활동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스템은 김제시 홈페이지를 통해 '일자리 알림 신청' 메뉴 선택 후 '일자리정보 알림이 서비스 신청'을 클릭해 본인 인증 후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직종·임금·근무형태별 등 맞춤형 일자리정보가 문자로 제공되며,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에 연결되어 구직신청이 가능하게 된다.

한편 김제시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정보 알림이 시스템 운영을 통해 일자리를 구하는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고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상규 기자 lumix-1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