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체위, 경기창작센터·경기도미술관 현장방문나서
상태바
경기도의회 문체위, 경기창작센터·경기도미술관 현장방문나서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7.14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들이 10일 경기도미술관에서 관계자로부터 현황을 청취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들이 10일 경기도미술관에서 관계자로부터 현황을 청취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김달수, 민·고양10)는 10일 안산시에 위치한 경기창작센터와 경기도미술관을 찾아 현안사항 청취 및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경기창작센터 주요현안보고에서는 청년예술인 창작역량강화를 위한 레지던시 프로그램운영, 입주작가 전시 및 오픈스튜디오 개최, 창의예술캠프 교육프로그램운영, 지역생활예술 프로젝트 지원 등의 안건이 논의됐다.

이 자리에서는 문화예술 교류를 통한 해외작가 초빙, 창작센터 출신작가  홈커밍데이 개최, 각 지역 창작센터와의 연대프로그램 운영, 신진 작가 진입장벽 완화 등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어진 현장 확인에서는 창작스튜디오 내 작가입주공간, 공동작업실, 지역주민생활문화센터 등의 시설을 둘러보며 입주 작가와의 직접 대담을 통해 현안 및 애로사항 등을 들었다.

이날 오후에는 경기도미술관을 방문해 2019년도 주요 현안사업 청취와 작품 전시실 등을 확인했으며 의원들은 도내 다양한 미술대전 작품전시 방안 강구, 전시작품 판매를 통한 신진작가 판로개척 지원, 출입구시설 개선공사를 위한 적극적 예산확보 등을 주문했다.

김달수 위원장은 "두 기관이 경기도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대표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며 "도내 문화예술인들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인큐베이팅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