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청원구, ‘사천동 발산천 제방도로’ 실시설계 용역 추진
상태바
청원구, ‘사천동 발산천 제방도로’ 실시설계 용역 추진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7.1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원구는 '사천동 발산천 제방도로'에 대한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주에 있다. (사진=청원구)
청원구는 '사천동 발산천 제방도로'에 대한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중에 있다. (사진=청원구)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 사천동 발산천 제방도로가 확장된다. 

청원구는 용역비 1억4천만 원을 본 예산에 편성해,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 중에 있다고 12일 밝혔다.

곰두리체육관에서 충북자동차학원로 연결되는 제방도로로, 도로 폭이 협소해 차량 정체 및 보행자의 안전사고 위험 등의 불편이 있었다.

지난 4월에 도로부지에 대한 경계측량을 완료하고, 현재 편입되는 토지에 대한 지적 조사와 주요 구조물에 대한 설계검토 중에 있으며, 금년 8월말까지 인가 및 실시설계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설하는 제방도로는 총 사업비 99억원(공사비 40억원, 보상비 54억원)을 투입해, 사천동 발산교~정하교간 길이2.7km, 폭10.0m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청원구는 내년부터 추가로 소요되는 공사비를 연차적으로 예산을 확보해, 편입토지에 대한 보상금 지급을 마무리하고, 2022년 6월말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우상흔 건설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공항로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며, 사업을 신속히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