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 지역 ICT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DGB대구은행,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 지역 ICT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7.1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대구은행
사진=DGB대구은행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DGB대구은행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12일 DGB대구은행 본점에서 지역 ICT산업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DGB대구은행은 최근 그룹 슬로건을 ‘디지털 글로벌 뱅킹(Digital Global Banking group)으로 변경해 그룹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4차 산업 시대 글로벌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프트웨어와 문화콘텐츠를 중심으로 지역 ICT산업 성장의 베이스캠프 역할을 수행한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의 협약으로 양사는 4차 산업 신기술 관련 공동사업 발굴, ICT 관련 교육, 지역 ICT기업간의 네트워크 강화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발굴·육성하는 지역 우수기업과 DGB대구은행 간 교류 촉진을 통한 지역 산업 생태계의 성장·발전 도모, 양사 ICT 관련 교육 과정 공유, IT신기술 관련 상호 멘토링, 4차 산업 대응 인재 양성에 협력할 예정이다.

김태오 은행장은 “본 협약을 통해 지역 우수 ICT기업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연계 사업 발굴 및 추진을 기대하고 있으며, 협약에 따른 시너지 효과로 상생 발전을 도모해 지식 기반 첨단 디지털 산업도시 육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은 ‘디지털 글로벌 뱅킹’ 천명을 통해 지역 경계가 없는 무한 디지털 시장으로 본격 진입하며 다양한 디지털 관련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체계적인 내부 활동 진행은 물론 IT신기술 교류와 발전을 위해 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된 ‘디지털 서포터즈’ 팀 운영, 대구 초·중학생 대상의 ‘IT 체험교육’ 등을 실시해 지역민 모두와 함께하는 디지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대구경북 지역의 ICT기업, IT관련기관, 대학생 등을 초청해 디지털 IT 신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지역대표 은행으로서 디지털변화 혁신 주도 및 지역 ICT산업 발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