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9 18:40 (목)
칠곡군, 기업·청년·지역사회연계 청년취업 지원 박차
상태바
칠곡군, 기업·청년·지역사회연계 청년취업 지원 박차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7.1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칠곡군
사진=칠곡군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칠곡군은 청년의 취업 역량 증대와 경쟁력 제고를 통해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는 ‘1社-1청년 더 채용 릴레이 운동’ 일환으로 칠곡군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9~10일까지 지천면 소재 특성화고교인 경북기계명장고 70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취업캠프’를 운영해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사진=칠곡군
사진=칠곡군

동명면에 소재한 팔공산 평산아카데미 연수원에서 1박 2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특성화고 재학생들의 졸업 전 취업역량강화와 대인관계 능력 향상 및 자기관리계획 수립을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내년 취업을 앞둔 지역 인재들에 대해 산·학·관 일자리 지원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진행됐다.

또 지난 5일 취업지원센터에서는 미 취업청년 대상 취업실전아카데미 수료식(2회차)을 열고 14명의 이수자를 격려했다.

1회차 포함 29명의 이수자들은 자기탐색, 진로직업지도, 입사서류 클리닉과 면접 교육, 취업성공요소 분석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큰 만족을 나타냈다.

한편, 오는 9월 2일부터 6일까지 3회차 미 취업청년 대상 취업실전아카데미가 운영된다.

기업 채용트렌드, 채용프로세스 분석에서부터 1대 1 맞춤형 입사지원과 실전모의면접 등을 실시하며, 자세한 사항은 칠곡군 취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칠곡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핵심 성장 동력인 청년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각종 청년 취·창업 관련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