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3 11:13 (금)
중부교육지원청, 성평등 문화 확산 위한 교육전문직 상상톡 진행
상태바
중부교육지원청, 성평등 문화 확산 위한 교육전문직 상상톡 진행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07.0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想像하면 飛上한다!’… 실질적 성평등 문화 확산 위한 단계적 과제 수립 시행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오는 10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함께 想像하면 飛上한다! :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전문직 상상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상톡은 중부교육지원청 교육전문직 26명이 참여해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학습하는 교육전문직으로서의 역할을 재정립하는 한편 실질적인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중부교육지원청의 단계적 과제를 수립해 비전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상상톡은 마음 열기’, ‘이슈 토의’, ‘개선 방안’, ‘Action plan’ 등의 절차로 진행된다. 특히, 전문가가 퍼실리테이션 기법으로 참석자들의 다양한 토의를 이끌면서 성평등을 어렵게 하는 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문제 개선을 위해 교육지원청이 할 수 있는 일과 이를 촉진할 수 있는 생활 속 실천과제를 함께 도출할 예정이다.

중부학교통합지원센터 송일민 센터장은 “이번 교육전문직 상상톡을 통해 성평등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핵심 동력으로서 교육전문직의 역량을 강화, 우리 모두가 자율성과 책무성이 조화로운 성평등 문화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