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12 (목)
남구 봉선1동, 부엉이 안심마을 주민들 “우리 만날래요?”
상태바
남구 봉선1동, 부엉이 안심마을 주민들 “우리 만날래요?”
  • 박강호 기자
  • 승인 2019.07.0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소통‧공감 day’ 개최 토크 콘서트‧음악회 등
초등생 장기자랑‧자유발언 등 통해 이웃간 정 나눠
△광주광역시 남구청 전경
△광주광역시 남구청 전경

[KNS뉴스통신=박강호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봉선1동 마을 주민들이 마을 문제에 대해 허심탄화하게 이야기하고, 주민 모두가 화합하는 공동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부엉이 안심마을 소통‧공감 day’를 개최한다.

9일 남구에 따르면 오는 12일 오후 6시부터 봉선 근린공원에서 마을 주민들과 학생 100명 가량이 참석한 가운데 ‘부엉이 안심마을 소통‧공감 day’가 열린다.

마을 주민들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토크 콘서트를 비롯해 마을 음악회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봉선1동 지역아동센터와 봉선초교, 제석초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마을 주민들을 위해 준비한 장기자랑을 비롯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특정한 주제 없이 마을 주민들이 마이크를 잡고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콘서트도 진행되며,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 버릴 음악회도 진행될 계획이다.

이밖에 행사장 주변에서는 봉선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준비한 공예체험 및 먹거리 부스도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봉선1동 주민자치회 관계자는 “‘부엉이 안심마을 소통‧공감 day’는 주민들의 재능 발굴과 소통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며 “마을 주민들이 스스럼없이 교류하고, 이를 통해 사람냄새가 가득한 부엉이 안심마을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강호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