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1 08:11 (일)
강남구립 역삼도서관, ‘도서관에 온 조르주-꼼지락 상상교실’ 강의
상태바
강남구립 역삼도서관, ‘도서관에 온 조르주-꼼지락 상상교실’ 강의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9.07.09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강남구립 역삼도서관은 오는 21일부터 8월 4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동안 역삼2동 작은도서관에서 ‘도서관에 온 조르주_꼼지락 상상교실’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체험활동은 도서 ‘상상수집가 조르주’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상상수집가 조르주’시리즈는 메종 조르주 출판사가 기획한 독창적인 어린이 잡지 ‘조르주’의 한국어 판으로, 이야기, 만들기, 놀이, 퀴즈등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가 가득하다.

아이들은 한 권의 도서로 주제를 깊이 있게 들여다보며, 함께 읽고 놀고 탐구하며 상상력의 힘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강의는 1회차 크레인, 2회차 공룡, 3회차 유령으로 구성된다.

강의장 곳곳에 정보를 숨겨 두고 찾아 조합하는 숨바꼭질 놀이부터 서로 질문하고 답을 찾아가는 이야기 놀이, 크레인 제작, 마블게임 제작, 암호문 제작 등 만들기 수업이 마련돼 있다.

아이들이 책을 ‘읽기’에서 벗어나 책과 함께 ‘놀기’ 경험을 통해 다양한 상상 속 창의적 활동이 기대된다.

이번 수업을 진행하는 조재경 강사는 고무신학교 놀이논술 저자이자 고무신학교 대표로, 아이들이 행복하면 세상이 행복해진다는 것을 믿는 ‘스스로 그러함이 있는 즐거운 놀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도서관에 온 조르주’는 상상력으로 재미있게 놀고 싶은 초등학교 1~3학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강남구립 역삼도서관 홈페이지(http://yslib.gangnam.go.kr)에서 신청하거나 전화(02-508-1139)로 문의하면 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